영어독후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안경쟁이 조회 2회 작성일 2021-06-19 08:59:57 댓글 0

본문

✏️ 탄탄한 영어 글쓰기 03 | 영어독후감 줄거리, 반드시 현재 시제로 쓰자 | 영어 독후감 쓰기 | 미국 교육 이야기

영어독후감 쓸때 가장 기초적인 규칙

1. 줄거리 요약은 현재 시제
2. 내가 느낀 점, 작품의 시대적 배경, 작가에 대한 설명은 과거 시제

단, 줄거리 요약할 때 과거시제를 선택했다면 줄거리 요약을 마칠 때까지 과거 시제를 유지하세요. 한가지 시제 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독자를 위한 배려입니다.
시카고 라디오 : 처음 북 리포트를 쓰는 학생들은 plot 을 현재 시제로 써야 하는 규칙을 모른 채 시작합니다. 또한, 영어를 외국어로써 배운 한국학생들은 줄거리를 현재 시제로 쓰는 것을 무척 어색해 합니다. 그러나 북 리포트에서 plot을 현재시제로 작성하는 것은 The literary present 라는 개념으로 확고하게 자리잡힌 관습이자 라이팅 규칙이니 참고하세요.
최정민 : 영화 '택시 운전사'와 같이 줄거리 자체가 역사적 사실인 경우에도 줄거리를 요약할 때 현재 시제를 사용하나요?
하비비 : 저도 항상 헷갈렸던 부분인데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미국 선생님이 쓰셨던 rubric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의 티칭에 너무너무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완전 초 집중해서 정주행중에 이렇게 글 남겨 봅니다.:)

✏️ 탄탄한 영어 글쓰기 02 | 예제로 보는 영어 독후감 | 미국 교육 이야기

미국 교사와 학생의 네러티브 라이팅 멘토인 랄프 플레쳐의 Marshfield Dreams 를 읽고 쓴 독후감을 예제로 좋은 독후감 쓰는 법을 알아봅니다. 선생님의 평가를 바탕으로 향상된 독후감을 쓸 수 있습니다.
김은 : 선생님의 피드백을 보니 항목별로, 구체적으로 평가하셔서 놀랍고 부러웠어요. 언젠가 우리나라 공교육도 이런 수준에 다다를 수 있길 바래봅니다.. ㅠ 수행이건 숙제건 피드백은 점수로만 나오는 게 너무 속상하네요. 기억할 내용이 많아 아이랑 보며 노트에 정리해봐야겠어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YunHee Lee : 눈이 빠질 듯한 고통 속에서 8 ×35의 원고를 읽던 기억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그게 고통만은 아니어서 아이들 하나하나가 생생하게 기억되었죠. 이젠 아이들 글을 읽을 일 없는 은퇴자의 삶이지만, 그 때를 떠올리면참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시카고님의 영상이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저도 바라요.
시카고 라디오 : 이전 영상이 유익했다니 더 없이 기뻐요. 방학 중 아이의 글쓰기 연습에 도움되길 바라요. ^^
시카고 라디오 : 예전의 영상을 시간 내어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교직에 계실 때 정말 열과 성을 다 하신 분이시구나... 느껴요. 한국에 있는 제 친구들 중에 현직 교사인 친구들이 있어서 가끔 힘든 점에 대해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더욱 혼란이 심하네요. 제 아이들을 키워보니 사람 하나 잘 가르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겠고, 그럼에도 잘 가르쳤을 때의 기쁨은 뭐라 말 할 수 없이 크네요. ^^

프로페셔널한 영어의 시작. 회사에서 무생물 주어 쉽게 쓰는 법!

무생물 주어, 즉 사람을 주어로 쓰지 않고 사물을 쓰면 감정을 절제하고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주는데요. 근데 '무생물 주어'란 이 'fancy'한 표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시더라고요 ㅠㅠ 오늘은 여러분이 일단 무생물 주어를 쓰는 것과 정붙이실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이고 현실에서 쓰기 쉬운 표현들을 알려드리려해요.


아는 것과 실제 쓸 수 있는 건 분명 다르기에 오늘 영상에서 다뤄드린 표현들은 꼭 100% 여러분들걸로 만드실 수 있길 바랄게요.


*As always, 구독, 좋아요, 기분 좋은 응원댓글은 꾸준한 영상 제작의 원동력이 됩니다. 정말로요 :*)


#구슬쌤 #무생물주어 #미국회사영어
Mi Kyung Yun : 늘 감사드립니다.
옷 가게가서 fitting room 들어갔는데
직원이 how did it go? 하는거예요
쌤 동영상 보고 간 후라 넘 잘들려서 넘 좋았고 감사했어요

쌤께서 디테일한 발음까지 알려주신 덕 ^^
그 이후로 아무리 빨라도 how did it go 넘 잘들립니다

저도 한번씩 하우 디 릿 고
잘 쓰고 있습니다 ^^
최선주 : 진심 감사드려요~~ That concerns me. 조만간 꼭 한번 써먹어야지 다짐해봅니다^^
Aileen Kwak : 항상 감사해요 쌤!!
나가나가 : 구슬 쌤 영상 하나하나 내용 대박❤️❤️
­배성우 :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미국에서 직장 생활하고 있고, 항상 대충 이해하고 넘어갔던 표현들(상사가 말했던 것들..)의 의미를 여기서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살면서 느끼고 있는 건, 한국에서 영어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어찌어찌 생활은 문제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평범한 친구를 사귀는게 아니라 공적인 관계를 갖고 사회생활을 하는 상황이라면 언어만 다르지 한국과 절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구슬쌤 채널은 정말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항상 감사하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는데, "I was gonna say~"로 버릇처럼 말을 시작하는 저의 상사의 말이 가끔 이해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상황 상 표현그대로의 뜻으로 이해하면 될 때가 많지만, 정말 다른 미국인이 like, like / you know you know 쓰듯이 그냥 일단 "I was gonna say~"라고 하면서 말을 시작하는데..
왜 저말을 붙이는지..무슨 뉘앙스인지..도통 모르겠네요..
구슬쌤이 만난 미국인 중에 특이한 말버릇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 

#영어독후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0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mericancenter.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