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뉴스아나운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컬러 조회 0회 작성일 2021-03-08 20:33:32 댓글 0

본문

한복 벗고 양복 입은 아나운서…확 달라진 북한 TV / KBS뉴스(News)

최근 북한의 방송이 사뭇 달라졌습니다.
기존의 경직된 틀에서 벗어나 프로그램 형식이 많이 자연스럽고 세련돼졌을 뿐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영상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이런 변화의 배경을 윤진 기자가 짚어봅니다.
[리포트]
북한 군인들에게 고향 소식을 전해주는 북한 TV 프로그램입니다.
여성 진행자가 방송을 진행하는 도중.
남성진행자가 속보를 들고 급히 스튜디오로 들어와 함께 방송을 진행합니다.
["방금 전에 천리마의 고향인 강선 땅에서 우리 후방 가족들의 소식이 또 들어왔습니다."]
진행자 뒤로 흐르는 영상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화질이 좋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부조정실의 피디 모습까지 등장시키며 생방송 느낌을 살렸습니다.
군중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 기법도 선보이고, 교양 프로 제작에는 가상 현실 기술까지 도입됐습니다.
수십 년 동안 틀에 박힌 형식을 고수했던 기존과 비교하면 상당히 파격적인 변화입니다.
남한 등 외부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주민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고, 또 선진화된 기술을 주민들이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김정은식 통치 방식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영선/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HK연구교수 : "주체사상을 위한 보도지침에서 조금 벗어나서 같이 보면서 즐길 수 있는 방송으로의 개념 전환, 인식의 변화가 시작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과거와 다른 이같은 파격적인 방송 모습은 교시나 지침대로 움직이는 것에 익숙했던 북한에서 작지만 의미있는 변화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KBS 뉴스 윤진입니다.

SBS 김성준 전 앵커, 지하철역서 불법 촬영하다 검거 / KBS뉴스(News)

지상파 방송사 SBS의 메인 뉴스를 진행했던 전직 앵커가 지하철역에서 여성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SBS는 오늘(8일) 김 전 앵커가 낸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양예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차례에 걸쳐 4년 4개월 동안 SBS 8시 뉴스를 진행했던 김성준 전 앵커.
김 전 앵커는 지난 3일 밤 서울 지하철 영등포구청 역 안에서 앞서 가던 여성의 하체 부위를 휴대 전화로 몰래 촬영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시민들이 피해 여성에게 이를 알렸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김 전 앵커를 역 안에서 붙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김 전 앵커의 휴대 전화를 확인한 결과 피해 여성을 몰래 찍은 사진이 들어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앵커는 지난 2017년엔 뉴스를 총괄하는 보도본부장을 맡았다가 세월호 인양 관련 오보 논란으로 물러나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자신의 이름을 내건 SBS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 시사프로에서 김 전 앵커는 불법촬영 범죄를 강력하게 성토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성준/전 앵커/김성준의 시사전망대/지난해 5월 : "(불법 촬영 피해자는) 평생 멍에가 돼서 살아야 하는 고통일텐데, 벌금 얼마 내고 나온다, 이건 좀 아닌거 같은데..."]
사건 발생 다음 날부터 김 전 앵커가 맡았던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은 PD가 대신 진행해오다 폐지됐습니다.
SBS 측은 김 전 앵커가 사직서를 제출해 오늘(8일) 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앵커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피해자와 SBS 조직원에게 사죄하고, 향후 경찰 조사에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양예빈입니다.

#김성준 #SBS #불법촬영

[김경래의 최강시사] 191126 이소정, KBS 뉴스9 앵커로 인사드립니다!

2019년 11월 26일
[김경래의 최강시사]
KBS 1 Radio FM 97.3MHz 월-금 07:25~09:00

최강인터뷰 with 이소정 앵커(KBS 뉴스9)
KBS 뉴스9 앵커로 인사드립니다!
#김경래의최강시사 #김경래 #kbsradio #kbskong #kbs1라디오 #kbs라디오 #kbs콩 #뉴스타파

... 

#KBS뉴스아나운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mericancenter.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